클레이사격 (체험 가능)




클레이사격은 시속 60~90km로 공중을 날아가는 진흙 접시(피전)를 총으로 명중시키는 스포츠입니다. 클레이 사격은 17~18세기 유럽의 귀족들이 하늘에 비둘기를 날려 총으로 맞추는 게임을 즐겼던 데서 유래되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비둘기 대신 표적을 진흙 접시로 바꾸면서 클레이 사격이란 이름이 붙었습니다.
클레이 사격은 크게 트랩, 스키트, 더블 트랩의 세 가지 종목으로 나뉩니다.
- 트랩: 사수가 한 자리에 서서 15개의 방출구에서 튀어나오는 접시를 맞히는 경기입니다.
- 스키트: 사수가 1번부터 8번까지의 사대를 옮겨 다니며 다양한 각도에서 접시를 맞히는 경기입니다.
- 더블 트랩: 트랩 경기와 유사하며 3개의 방출구에서 나오는 두개의 표적을 동시에 맞추어야 하는 경기입니다.
클레이 사격은 집중력과 정신력, 신체 조절 능력이 중요한 스포츠입니다. 또한, 사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사격 교육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클레이 사격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또한, 사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집중력과 정신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취미입니다.
클레이 사격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집중력과 반응속도 향상. 공중으로 날아가는 클레이를 짧은 시간안에 인식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따라서 순간 집중력, 판단력, 반사신경이 크게 향상됩니다.
- 전신운동 효과. 격렬하지 않지만 상체·하체·코어를 모두사용합니다. 특히 어깨, 팔, 허리, 하체 균형감각 강화에 좋습니다.
- 멘탈관리와 스트레스 해소. 사격시 외부 잡생각이 차단되고 오직 표적에만 집중하게 되어 스트레스 해소, 감정 조절 능력이 향상됩니다.
-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음. 체력보다 기술과 경험이 중요한 스포츠로서 연령, 성별에 따른 불리함이 비교적 적어 장기 취미나 평생 스포츠로 적합합니다.
- 야외 활동의 장점. 대부분 자연환경 속 사격장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실내 활동에 비해 기분 전환과 심리적 만족감이 큽니다.
클레이 사격을 시작하고 싶다면, 사격장에서 사격 교육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을 통해 기본적인 사격 자세와 기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사격장 방문시 신분증 지참 필수]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여권, 학생증, 모바일신분증 등) 미지참자는 사격이 제한됩니다.
- 만 14세 ~ 20세의 신분증 발급이 안된 학생은 청소년증, 생년월일 및 사진이 포함된 학생증을 지참하셔야 실탄사격이 가능합니다.
이용시간
하절기(03월~10월)
오전 09시 ~ 오후 18시
동절기(11월~02월)
오전 09시 ~ 오후 17시
예약문의
(043)421-7766 / 8066
- 예약전 미리 운영일정을 확인하시고, 10명 이상의 단체는 미리 연락 주시면 편안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예약해 드립니다. 개인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해 드립니다